Polly po-cket

Journal Of China Studies 제4집::부산대학교 중국연구소 - Earticle

그리고 아탈란타, 샤흐타르, 자그레브, 맨시티가 C조 AT 마드리드, 레버쿠젠, 로코모티브, 유벤투스가 D조 잘츠부르크, 헹크, 리버풀, 나폴리가 E조 도르트문트, 바르셀로나, 인테르, 슬라비아 프라하가 F조 제니트, 리옹, 라이프치히, 벤피카가 G조 아약스, 발렌시아, 첼시, 릴이 H조에 속하게 되었습니다. 네덜란드 명문팀인 PSV 에인트호번에 진출하여 네덜란드 리그 우승과 챔스 4강을 달성하였으며 이후 세계 최정상급 팀 중 하나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로 이적, 최초의 한국인 프리미어 리거가 되었습니다. 세계 3위 높이(500m)의 전망대로, 118층에는 478m 아래가 훤히 내려다 보이는 세계 최고 높이의 유리로 된 '스카이 데크'가 있어 서울과 한강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한편 손흥민 선수는 한 인터뷰에서 “박지성은 내게 전설이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손흥민 선수는 그 얇은 스쿼드를 가진 토트넘을 빅 6으로 만든 토트넘 에이스입니다. 하나라도 틀리면 그 후보는 넘어갑니다. 그 당시 맨유에 있던 선수 중 전성기가 아니었던 선수가 없는데요 공격진에는 반 니스텔루이, 루니, 호날두, 솔샤르, 치차리토, 테베즈, 베르바토프 미드 진에는 나니, 애슐리 영, 발렌시아, 긱스, 스콜스, 캐릭터 등등 전부 박지성 선수와 포지션 경쟁을 했던 선수들입니다. 일화 중 손흥민 선수의 아버지인 손웅정 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측면 공격수로 뛰는 프로선수였지만 선수 한 명 제칠 발기술이나 개인기가 전혀 없었습니다.


이미 웅정좌, 대웅정, 근본주입기 등등으로 칭송되며 그의 교육 철학과 여러가지 일화 또한 빈번하게 언급되고 있다. 손흥민이 어린 나이부터 현재까지 이러한 엄청난 위업을 보여줄 수 있었던 여러 이유 중 가장 핵심은 그의 아버지 손웅정의 교육의 모토와 같은 ‘열린 교육’에 있습니다. CR7은 스타였다. 매 5분마다 큰 스크린에 그의 모습이 비춰졌다. 두 선수 모두 상대팀의 경계대상 1순위이며 집중마크의 대상이었던 점은 공통점이긴 하지만, 소속팀에서의 모습과는 또 다른 모습이 존재합니다. 라리가의 고질적인 문제로 지목되는 ‘양강 체제’도 또 한번 두 팀의 팬이 아닌 사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데, 평소엔 말라가에 관심도 없던 사람들이 두 팀의 우승 행방이 결정될 경기에 갑자기 주목하질 않나, 말라가 선수들의 프로페셔널함 따위는 안중에도 없다는 듯 ‘쟤넨 마드리드가 이기게 해줄거야’라는 말을 하고 있습니다. 지도자 생활을 시작한 손웅정은 춘천 FC를 창설했고, 승리에 목숨을 거는 축구가 아닌 ‘즐기는’ 축구를 모토로 자기 자식들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태풍급 강우량이 아닌 이상 경기는 취소되지 않고, 시작된 경기는 가급적 중단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기 때문이다. 팔로워 수는 그 선수의 영향력으로 평가하기 때문이다. 둘째로, 열매를 맺지 못하는 것은 씨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 아니고 땅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거친 표면이 언제나 저항을 줄이는 효과를 내는 것은 아니다.


사실 우리나라 도로에서 고급 스포츠카형 모델을 보기가 쉬운 것은 아닙니다. 사실 모바일으로도 가능하지만 모바일에서도 PC버전으로 해야되기 때문에 PC버전만 설명드리겠습니다. 플레이적으로는 사실 박지성 선수와 손흥민 선수는 어떻게 평가하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사실 박지성 선수가 공격수로 뛴 적이 있지만, 기록으로 보면 공격수라고 하기 힘든 결과입니다. 지금 현재 일본 대표팀 상당수가 4년 전 이승우 선수에게 악몽같은 경험을 겪은 적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당시 박지성 선수가 맨유에 있던 7 시즌 성적이 리그 우승 4회, 리그 준우승 3회로 리그에서 3위조차 해본 적이 없는 팀입니다. 위에 서술되어 있다시피 손웅정 본인은 손흥민이 월드클래스가 아니라고 주장하지만, 19-20 시즌 리그 10-10 클럽 가입을 시작으로 20-21시즌에는 PK하나 없이 프리미어 리그 득점 선두에 오르는 엄청난 폼을 보여주고 있어서 (어디까지나 농담으로) 희대의 축알못 취급을 받고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도 두 선수의 엄청난 실력과 겹치는 스타일을 생각하면 동시에 기용하는게 낭비기 때문에, 만약 이때 조던이 뽑혔다면 훗날 레이커스의 에디 존스-코비 브라이언트 케이스처럼 드렉슬러가 트레이드되는 결말을 맞을 가능성이 크다. 이어서 최근 손 세이셔널이라고 불릴 만큼 독보적이고 엄청난 커리어를 보여주고 있는 손흥민 선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한창 이제 브루드 워를 처음 접하고 리그를 재밌게 볼 때와 세월은 많이 지났지만, 이 선수들은 변하지 않고 이런 플레이를 거짓 없이 보여주고 있잖아요. 파워사다리 홀짝 박지성의 프로의식, 실력이 뛰어났다는 방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승우 경기를 볼 기회가 적었으니까요. 앞으로 한국야구와 SK와이번스 팬들의 자부심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느님께서는 침례자 요한에게 메시아를 알아낼 수 있도록 증거를 주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렇기에 흥민이에게는 기본적으로 공을 다룰 수 있을 때까지 기본기만 가르쳤습니다.”라는 교육 모토를 보면 지혜로운 아버지의 교육 방법으로 인해 지금의 손흥민 선수 실력의 밑거름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인터뷰에 따르면 공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을 때까지 패스나 여타 다른 기술을 가르치지 않았다고 합니다. 더 만족스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가대표에서의 모습에선 두 선수 모두 특유의 색이 있습니다. 두 아들 손흥윤, 손흥민 모두 축구 선수의 길을 걸었지만 장남인 손흥윤은 부상으로 일찍 축구를 접었다. 현재, 축구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손웅정은 젊어서 축구선수로 활약했으나 안타깝게도 1994년 부상으로 인해 선수 생활을 일찍이 마감하게 되었는데, 그 계기로 스페인, 독일, 브라질 등 축구 선진국을 돌아다니면서 그들의 유소년 축구를 접했습니다. 바르셀로나 유스 출신인 이승우는 2011년에 3년 계약을 맺었으며 그 해 인판틸A 에서 29경기 39골을 넣으면서 득점왕을 차지하였습니다. 바르셀로나 추천 버짓 호텔은 어디인가요? 손흥민 선수는 대한민국 국적의 토트넘 홋스퍼 FC 소속 축구 선수. 특히 대한민국에서의 손흥민 선수는 상대편의 여러 수비수들의 집중 마크를 받게 되는 경우가 많아 동료 공격수에게 비교적 많은 공간이 창출되는 효과가 있어 이런 이타적인 플레이는 곧 대한민국 대표팀의 또 다른 긍정요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이며 프리미어 리그와 UEFA 챔피언스 리그 아시아인 올타임 탑 스코어러, 아시아 선수 최초로 FIFA FIFPro 월드 XI 후보 55인, 발롱도르 후보 30인 안에 선정되고 프리미어 리그 이달의 선수를 3회 수상한 21세기 아시아와 대한민국 축구계의 아이콘입니다.


Back to posts
This post has no comments - be the first one!

UNDER MAINTENANCE